안녕하세요. 이슈 정리해주는 남자. 이정남입니다. 법무부장관 후보자 조국에 대한 의혹이 연일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딸 조민 씨의 고려대학교 및 부산대학교 의전원 입학, 동생 조권 부부의 위장이혼과 채무변제 회피 의혹 등 청문회를 하기도 전에 많은 논란을 낳고 있는데요. 이번엔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전직 연예부 기자가 제기한 의혹
▼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김용호연예부장’ 채널의 김용호 연예부 기자는 25일 진행된 실시간 방송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한 여배우를 후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용호 기자는 여배우의 실명을 밝혀도 법적으로 전혀 문제없을 만큼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용호 기자는 故 장자연 사건의 증인으로 나선 윤지오의 실체에 대한 방송으로 유명세를 얻은 바 있습니다.
조국의 후원을 받았다는 여배우
▼ 김용호 기자는 의혹이 제기된 여배우가 한동안 슬럼프를 겪으며 작품의 공백이 있었지만 최근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톱스타라며, 여배우가 갑자기 잘될 때는 밀어주는 세력이 있는 것이라고 그 후원자로 조국 후보자를 지목했습니다. 한편, 아직 언론에 보도되지 않은 해당 여배우의 이혼 소식도 전했습니다.
증거는 있을까?
▼ 또한 제보에 따르면, 조국 후보자와 여배우의 연결고리에는 조국의 동생 조권이 있다고 합니다. 부산에서 꽤 유명한 조권은 부산에서 큰 사업을 하고 있는 여배우의 남편과 절친한 사이로 자신의 형인 조국을 통해 여배우를 후원하도록 했다는 겁니다. 조국이 아는 사람과의 자리에 여배우와 함께 나타나기도 했으며, 조국이 여배우의 후원자라는 것을 동생 조권이 직접 말하고 다닌 것이 곧 증거라고 밝혔습니다.
여배우는 누구?
▼ 방송에서는 끝까지 실명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여배우가 누구인지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김용호 기자가 밝힌 단서들을 토대로 배우 김성령이 실시간 채팅에 도배가 되었고,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른 ‘조국 여배우’의 연관 검색어에 김성령이 나오자 김성령 측에서는 이혼과 후원 의혹 모두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조국 후보자와 김용호 기자의 대응
▼ 김성령의 남편은 부산의 한 대형 백화점에 입점함 아이스링크장을 운영하는 회사의 대표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성령이 방송에서 직접 남편이 재력가임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한편, 조국 후보자 측에서는 김용호 기자에 대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며 김용호 기자 역시 취재한 내용과 증거를 방송에서 공개할 것이라며 예고했습니다.